> 열린광장 > 자유게시판

제목: re: re: re: re: 궁금합니다...
글쓴이 :  날짜 : 2012.01.25 17:21:06 조회 : 31979 추천 : 1401 글쓴이IP : 59.19.39.196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많이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 회원가입 했습니다..아직 준종원이구요..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 진돌 님께서 남기신 글
지인씨 뿌리에관심을 가진것 만으로 대단합니다

지인씨는 삭녕최씨 낭장공파중 통례공파 26대손 입니다

고조부 창우(昌宇)==>증조부 성두(成斗)==>조부 정범(正範) ==> 부 도춘(度春)==>지인(본인)

지인씨는 항렬을 따르지 않으셨구요
 
지인씨 아들이 태어나면 27대손이 되겠지요  27대손 항렬은  처음이 환 (桓)입니다.
 
그럼 ( 최  환  ? ) 이 되겠네요

              $$$$  지인씨 로그인 하세요 등록 하세요 종원으로써 $$$$$$

[참고]
    25대  (최  현  ?)     초음 이    현
    26대  (최  ?  수)     끝    이    수 
    27대  (최  환  ?)     초음 이    환
    28대  (최  ?  섭)     끝    이    섭
    29대  (최 재  ? )     초음 이    재          (25대~29대 까지는 本行을 金水木火土 하고
    30대  (최 승  ? )     30대 부터는 승 을 초음부터 하고 本行을一二三四五六七八九十 순으로 규정 하였음)
    31대  (최  ?  운)     
             




☞ 최지인 님께서 남기신 글

봐도 잘 모르겠습니다..
저의 파는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한대요
아버지는55년생.밑으로 작은아버지 도진 도영 도만 도생 이렇게 네분 있거든요
그럼 제가 아들을 낳으면 환자 돌림을 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 진돌 님께서 남기신 글

지인씨 할아버지 최정범,아버지 최도춘, 두분은 항렬을 따랐습니다.
 24세 : 範  자  와 25세 度
 지인씨는 항렬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꼭 항렬을 따르라는 것은 아니니
사정이 있섰겠지요 가급적이면 항렬을 따르면 좋은점이 많이 있습니다.
씨족을 싶게 알아볼수 있고요. 세대를 빨리 구분할수 있구요
뿌리에 대한 이념이 담겨 있으니까요 

참고로 항렬에 대해 말씀드리면
지난날    낭장공파 와 부사공파는 항열을 서로 달리했습니다
낭장공파는 ====> 갑,을, 병,정,무,기,경,신,임,계  干 을 사용하고
부사공파는=====>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支 을 사용 해오다가
복잡하고 번거러움이 있어 여러차례 논의하여 1981년 통일(하나)된 항열을
규정 하고 족보에 발표 했습니다

참고 :  여기(삭녕최씨대종회) 홈페이지 ==>삭녕최씨역사=>항열표 => 맨 아래
 1981년도 통일행렬  을 참고 하세요







☞ 최지인 님께서 남기신 글
올해 서른살된 최지인 입니다
저희 할아버지는 최정범 
범자돌림이고 저희 아버지는 최도춘
도자 돌림이거든요
항렬을 보니까 제가 낭장공파 26세손인것 같은데
저부터는 항렬을 안쓴것 같아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시원한 답변 좀 부탁 드릴게요..
LIST VOTE MODIFY DELETE WRITE REPLY


글쓴이제목내용
1161 여쭈어 볼 것이 있읍니다.     최영우2026.05.241067 
1160 re: 여쭈어 볼 것이 있읍니다.    최성준2026.05.27664 
1159 안녕하세요    최지훈2026.05.21994 
1158 re: 안녕하세요    관리자2026.05.21832 
1157 re: re: 안녕하세요    최지훈2026.05.21806 
1156 족보 등재 현황에 대해셔 여쭈고자 합니다.     최영우2026.05.051176 
1155 re: 족보 등재 현황에 대해셔 여쭈고자 합니다.    최성준2026.05.061057 
1154 무슨파 몇대손인지 궁금합니다.     최용남2026.04.221416 
1153 re: 무슨파 몇대손인지 궁금합니다.     관리자2026.04.22957 
1152 2026년 숭인대제 안내    대종회2026.04.141864 
1151 무슨파 몇대손인지를 알고 싶어요    최남열2026.04.071473 
1150 re: 무슨파 몇대손인지를 알고 싶어요    최성준2026.04.081274 
1149 re: re: 무슨파 몇대손인지를 알고 싶어요    최남열2026.04.101124 
1148 re: re: re: 무슨파 몇대손인지를 알고 싶어요    최성준2026.04.111182 
1147 무슨파 몇대손인지 궁금합니다     최씨2026.03.271739 
1146 re: 무슨파 몇대손인지 궁금합니다     대종회2026.03.301193 
1145 무슨파 몇대손인지 궁금합니다     최세준2026.03.091713 
1144 re: 무슨파 몇대손인지 궁금합니다    대종회2026.03.181333 
1143 re: 무슨파 몇대손인지 궁금합니다     대종회2026.04.171172 
1142 2026 설인사    대종회2026.02.112312 
 
RELOAD VIEW DEL WRITE
1 [2] [3] [4] [5] [6] [7] [8] [9] [10] 59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