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광장 > 자유게시판

제목: re: re: re: 궁금합니다...
글쓴이 :  날짜 : 2012.01.20 23:13:13 조회 : 29816 추천 : 1281 글쓴이IP : 125.31.149.46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지인씨 뿌리에관심을 가진것 만으로 대단합니다

지인씨는 삭녕최씨 낭장공파중 통례공파 26대손 입니다

고조부 창우(昌宇)==>증조부 성두(成斗)==>조부 정범(正範) ==> 부 도춘(度春)==>지인(본인)

지인씨는 항렬을 따르지 않으셨구요
 
지인씨 아들이 태어나면 27대손이 되겠지요  27대손 항렬은  처음이 환 (桓)입니다.
 
그럼 ( 최  환  ? ) 이 되겠네요

              $$$$  지인씨 로그인 하세요 등록 하세요 종원으로써 $$$$$$

[참고]
    25대  (최  현  ?)     초음 이    현
    26대  (최  ?  수)     끝    이    수 
    27대  (최  환  ?)     초음 이    환
    28대  (최  ?  섭)     끝    이    섭
    29대  (최 재  ? )     초음 이    재          (25대~29대 까지는 本行을 金水木火土 하고
    30대  (최 승  ? )     30대 부터는 승 을 초음부터 하고 本行을一二三四五六七八九十 순으로 규정 하였음)
    31대  (최  ?  운)     
             




☞ 최지인 님께서 남기신 글

봐도 잘 모르겠습니다..
저의 파는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한대요
아버지는55년생.밑으로 작은아버지 도진 도영 도만 도생 이렇게 네분 있거든요
그럼 제가 아들을 낳으면 환자 돌림을 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 진돌 님께서 남기신 글

지인씨 할아버지 최정범,아버지 최도춘, 두분은 항렬을 따랐습니다.
 24세 : 範  자  와 25세 度
 지인씨는 항렬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꼭 항렬을 따르라는 것은 아니니
사정이 있섰겠지요 가급적이면 항렬을 따르면 좋은점이 많이 있습니다.
씨족을 싶게 알아볼수 있고요. 세대를 빨리 구분할수 있구요
뿌리에 대한 이념이 담겨 있으니까요 

참고로 항렬에 대해 말씀드리면
지난날    낭장공파 와 부사공파는 항열을 서로 달리했습니다
낭장공파는 ====> 갑,을, 병,정,무,기,경,신,임,계  干 을 사용하고
부사공파는=====>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支 을 사용 해오다가
복잡하고 번거러움이 있어 여러차례 논의하여 1981년 통일(하나)된 항열을
규정 하고 족보에 발표 했습니다

참고 :  여기(삭녕최씨대종회) 홈페이지 ==>삭녕최씨역사=>항열표 => 맨 아래
 1981년도 통일행렬  을 참고 하세요







☞ 최지인 님께서 남기신 글
올해 서른살된 최지인 입니다
저희 할아버지는 최정범 
범자돌림이고 저희 아버지는 최도춘
도자 돌림이거든요
항렬을 보니까 제가 낭장공파 26세손인것 같은데
저부터는 항렬을 안쓴것 같아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시원한 답변 좀 부탁 드릴게요..
LIST VOTE MODIFY DELETE WRITE REPLY


글쓴이제목내용
181 궁금한게 몇가지 있습니다 ^^    최영범2012.09.1633420 
180 re: 궁금한게 몇가지 있습니다 ^^    진돌2012.09.1830979 
179 2012년도 숭덕대제 봉행    진술2012.09.1438742 
178 아이들의 뿌리를 찾아주고 싶습니다    나성은2012.09.1335184 
177 re: 아이들의 뿌리를 찾아주고 싶습니다    진돌2012.09.1533316 
176 우리가문이야기    관리자2012.09.0533064 
175 인사말씀     최진영2012.08.3032883 
174 re: 인사말씀     진돌2012.08.3132789 
173 저도 파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최일2012.08.3032555 
172 re: 저도 파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진돌2012.08.3031458 
171 누구에 몇대손인지 알고싶습니다!    최준녕2012.08.2033140 
170 re: 누구에 몇대손인지 알고싶습니다!    진돌2012.08.2031394 
169 무슨파 몇세손인지 알고싶습니다.    최민경2012.07.1632296 
168 re: 무슨파 몇세손인지 알고싶습니다.    진돌2012.07.1731049 
167 짧은글 긴여운    삼돌2012.07.1532100 
166 족보편찬    최강윤2012.06.2032740 
165 re: 족보편찬    대종회2012.06.2032223 
164 olVhlbuYfoPSWuRmm    Mark2016.01.3016612 
163 안녕하십니까! 종친여러분!    최근수2012.06.1331556 
162 re: 안녕하십니까! 종친여러분!    진돌2012.06.1330475 
 
RELOAD VIEW DEL WRITE
1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9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