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광장 > 자유게시판

제목: re: re: re: 궁금합니다...
글쓴이 :  날짜 : 2012.01.20 23:13:13 조회 : 29812 추천 : 1281 글쓴이IP : 125.31.149.46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지인씨 뿌리에관심을 가진것 만으로 대단합니다

지인씨는 삭녕최씨 낭장공파중 통례공파 26대손 입니다

고조부 창우(昌宇)==>증조부 성두(成斗)==>조부 정범(正範) ==> 부 도춘(度春)==>지인(본인)

지인씨는 항렬을 따르지 않으셨구요
 
지인씨 아들이 태어나면 27대손이 되겠지요  27대손 항렬은  처음이 환 (桓)입니다.
 
그럼 ( 최  환  ? ) 이 되겠네요

              $$$$  지인씨 로그인 하세요 등록 하세요 종원으로써 $$$$$$

[참고]
    25대  (최  현  ?)     초음 이    현
    26대  (최  ?  수)     끝    이    수 
    27대  (최  환  ?)     초음 이    환
    28대  (최  ?  섭)     끝    이    섭
    29대  (최 재  ? )     초음 이    재          (25대~29대 까지는 本行을 金水木火土 하고
    30대  (최 승  ? )     30대 부터는 승 을 초음부터 하고 本行을一二三四五六七八九十 순으로 규정 하였음)
    31대  (최  ?  운)     
             




☞ 최지인 님께서 남기신 글

봐도 잘 모르겠습니다..
저의 파는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한대요
아버지는55년생.밑으로 작은아버지 도진 도영 도만 도생 이렇게 네분 있거든요
그럼 제가 아들을 낳으면 환자 돌림을 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 진돌 님께서 남기신 글

지인씨 할아버지 최정범,아버지 최도춘, 두분은 항렬을 따랐습니다.
 24세 : 範  자  와 25세 度
 지인씨는 항렬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꼭 항렬을 따르라는 것은 아니니
사정이 있섰겠지요 가급적이면 항렬을 따르면 좋은점이 많이 있습니다.
씨족을 싶게 알아볼수 있고요. 세대를 빨리 구분할수 있구요
뿌리에 대한 이념이 담겨 있으니까요 

참고로 항렬에 대해 말씀드리면
지난날    낭장공파 와 부사공파는 항열을 서로 달리했습니다
낭장공파는 ====> 갑,을, 병,정,무,기,경,신,임,계  干 을 사용하고
부사공파는=====>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支 을 사용 해오다가
복잡하고 번거러움이 있어 여러차례 논의하여 1981년 통일(하나)된 항열을
규정 하고 족보에 발표 했습니다

참고 :  여기(삭녕최씨대종회) 홈페이지 ==>삭녕최씨역사=>항열표 => 맨 아래
 1981년도 통일행렬  을 참고 하세요







☞ 최지인 님께서 남기신 글
올해 서른살된 최지인 입니다
저희 할아버지는 최정범 
범자돌림이고 저희 아버지는 최도춘
도자 돌림이거든요
항렬을 보니까 제가 낭장공파 26세손인것 같은데
저부터는 항렬을 안쓴것 같아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시원한 답변 좀 부탁 드릴게요..
LIST VOTE MODIFY DELETE WRITE REPLY


글쓴이제목내용
41 re: 제가 무슨파 몇대손인지 너무나 알고싶습니다...    진돌2011.10.0129303 
40 감사합니다.    최철2011.10.0229441 
39 등업신청    최재영2011.09.1930070 
38 궁금합니다.    최영복2011.09.1634869 
37 궁금합니다    최영복2011.09.1635109 
36 re: 궁금합니다    최진영2011.09.1730481 
35 즐거운 한가위 되시길    최석준2011.09.1234075 
34 추석 즐겁고 행복하게...    최권영2011.09.1234565 
33 한가위    대종회2011.09.1235599 
32 궁금증    최도원2011.09.0532163 
31 re: 궁금증    진돌2011.09.0529365 
30 궁금해요~    최진영2011.09.0142991 
29 re: 궁금해요~    진돌2011.09.0130932 
28 re: 궁금해요~    최선범2011.09.0428860 
27 re: re: 궁금해요~    진돌2011.09.0431551 
26 물어볼께요~    최진영2011.08.3140352 
25 re: 물어볼께요~    삭녕최2011.09.0129962 
24 홈피 개설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최 정 기2011.08.2541539 
23 기다리던 홈페이지    최진성2011.08.2340249 
22 절대로 속지마십시요    대종회2011.08.2244023 
 
RELOAD VIEW DEL WRITE
1 [51] [52] [53] [54] [55] [56] 57 [58] [59]      페이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