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광장 > 자유게시판

제목: re: re: re: 궁금합니다...
글쓴이 :  날짜 : 2012.01.20 23:13:13 조회 : 29817 추천 : 1281 글쓴이IP : 125.31.149.46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지인씨 뿌리에관심을 가진것 만으로 대단합니다

지인씨는 삭녕최씨 낭장공파중 통례공파 26대손 입니다

고조부 창우(昌宇)==>증조부 성두(成斗)==>조부 정범(正範) ==> 부 도춘(度春)==>지인(본인)

지인씨는 항렬을 따르지 않으셨구요
 
지인씨 아들이 태어나면 27대손이 되겠지요  27대손 항렬은  처음이 환 (桓)입니다.
 
그럼 ( 최  환  ? ) 이 되겠네요

              $$$$  지인씨 로그인 하세요 등록 하세요 종원으로써 $$$$$$

[참고]
    25대  (최  현  ?)     초음 이    현
    26대  (최  ?  수)     끝    이    수 
    27대  (최  환  ?)     초음 이    환
    28대  (최  ?  섭)     끝    이    섭
    29대  (최 재  ? )     초음 이    재          (25대~29대 까지는 本行을 金水木火土 하고
    30대  (최 승  ? )     30대 부터는 승 을 초음부터 하고 本行을一二三四五六七八九十 순으로 규정 하였음)
    31대  (최  ?  운)     
             




☞ 최지인 님께서 남기신 글

봐도 잘 모르겠습니다..
저의 파는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한대요
아버지는55년생.밑으로 작은아버지 도진 도영 도만 도생 이렇게 네분 있거든요
그럼 제가 아들을 낳으면 환자 돌림을 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 진돌 님께서 남기신 글

지인씨 할아버지 최정범,아버지 최도춘, 두분은 항렬을 따랐습니다.
 24세 : 範  자  와 25세 度
 지인씨는 항렬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꼭 항렬을 따르라는 것은 아니니
사정이 있섰겠지요 가급적이면 항렬을 따르면 좋은점이 많이 있습니다.
씨족을 싶게 알아볼수 있고요. 세대를 빨리 구분할수 있구요
뿌리에 대한 이념이 담겨 있으니까요 

참고로 항렬에 대해 말씀드리면
지난날    낭장공파 와 부사공파는 항열을 서로 달리했습니다
낭장공파는 ====> 갑,을, 병,정,무,기,경,신,임,계  干 을 사용하고
부사공파는=====>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支 을 사용 해오다가
복잡하고 번거러움이 있어 여러차례 논의하여 1981년 통일(하나)된 항열을
규정 하고 족보에 발표 했습니다

참고 :  여기(삭녕최씨대종회) 홈페이지 ==>삭녕최씨역사=>항열표 => 맨 아래
 1981년도 통일행렬  을 참고 하세요







☞ 최지인 님께서 남기신 글
올해 서른살된 최지인 입니다
저희 할아버지는 최정범 
범자돌림이고 저희 아버지는 최도춘
도자 돌림이거든요
항렬을 보니까 제가 낭장공파 26세손인것 같은데
저부터는 항렬을 안쓴것 같아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시원한 답변 좀 부탁 드릴게요..
LIST VOTE MODIFY DELETE WRITE REPLY


글쓴이제목내용
121 삭녕인에 존재감!    최규완2012.02.1432149 
120 오늘도 삭녕의 수레바퀴는 구른다    삭녕인2012.02.1230590 
119 가계도한자로부탁드립니다.    최희재2012.02.0236604 
118 re: 가계도한자로부탁드립니다.     진돌2012.02.0329982 
117 re: re: 가계도한자로부탁드립니다.     최희재2012.02.0333556 
116 re: re: re: 가계도한자로부탁드립니다.    진돌2012.02.0330607 
115 re: re: re: re: 가계도한자로부탁드립니다.    최희재2012.02.0333878 
114 몇가지 문의 올려드립니다.    최종원(종범)2012.02.0131465 
113 re: 몇가지 문의 올려드립니다.    진돌2012.02.0229319 
112 re: re: 몇가지 문의 올려드립니다.    최종원(종범)2012.02.0228943 
111 별좌공 직위    최강덕2012.01.3130052 
110 최희재17세궁금한점올립니다.    최희재2012.01.3130661 
109 re: 최희재17세궁금한점올립니다.    진돌2012.01.3129532 
108 14세翼之 尙衣院別坐공    최강덕2012.01.3036471 
107 re: 14세翼之 尙衣院別坐공    진돌2012.01.3131578 
106 우리집가계도조사좀부탁드립니다.    최희재2012.01.2931310 
105 re: 우리집가계도조사좀부탁드립니다.    진돌2012.01.3030722 
104 두번째질문    최규완2012.01.2327486 
103 re: 두번째질문    진돌2012.01.2428864 
102 re: re: 두번째질문    최규완2012.01.2729263 
 
RELOAD VIEW DEL WRITE
1 [51] [52] 53 [54] [55] [56] [57] [58] [59]      페이지로